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다이어트 필수품 가정용 체지방 측정기

by 기억의흔적 2020. 1. 29.

가정용 체지방 측정 체중계

5년 정도 쓰던 체중계가 드디어 맛이 가버렸네요.

매주 몸무게 체크하면서 잘 사용을 했는데 막상 고장 나고 없으니까 

불편해서 마트로 구매하러 고고~~

 

나는 일반 체중계가 몸무게만 잴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체지방도 같이 잴 수 있는 것도 있는지 처음 알았어요.

1~2년 쓸 거 아니니까 10년은 쓸 생각으로 이왕이면 좀 더 좋은 걸로~! 구매해 보았습니다.

체지방 측정이 가능한 마트에서 제일 비싼 놈으로^^

요거가 일반 체중계보다 마오처넌 더 비싸더라구요.

 

제가 구입한 체중계는 SMART BODY FAT SCALE 체지방 체중계입니다. 

박스를 열고 봤는데 흠~역시 비싼 만큼 좀 뭔가 있어 보이네요.ㅋㅋ

흠집이나 깨진 건 없는지 확인해 봤는데 다행히 깨끗합니다.

뒷모습

건전지는 3v 2032 수은 건전지가 들어가네요

양옆에 철판이 달려있는데 저기가 체지방을 측정하는 부위인데

저기에 발을 올리면 전극 센서가 발을 통해서 내 몸의 체지방을 측정하는 원리인 것 같습니다.

 

뭐 중요한 거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느냐 인데 설명서를 보면서 한번 알아보겟습니다.

발바닥으로 측정해야 되는 거라 양말이나 스타킹 같은 건 신고 올라가면 안 되고

맨발로만 측정이 가능하고

사용자는 12명을 등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체지방률, 체수 분율, BMI검사 및 칼로리 섭취 요구량 제안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설정 방법은

메모리에 1~12번까지 있는데 사용자 번호인 모양이네요

그리고 성별 남성/여성 선택이 가능하고,

신장을 입력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키를 입력해줍니다.

다음으로 본인의 연령을 입력을 합니다.

이렇게 하면 기본정보 입력이 끝나고 사용자 등록이 됩니다.

 

계량 시작은 체중계를 치면은 전원이 켜지고 기본에 등록해놓은 번호로 이동을 해서 

전극 위에 발을 대고 올라서면 현재 본인의 몸무게가 나오고 몸무게 측정이 끝나고 

3초 정도 후에 체지방 측정이 시작인 됩니다.

 

이렇게 한번 등록을 해놓으면 다음에 체중 계위로 올라서면 자동으로 인식이 되고

측정이 되는 모양입니다.

 

기본 평가 차트인데 봐도 잘 모르겠네요..ㅋㅋ 

많이 연구를 해봐야 할 듯합니다. ㅠㅠ

오늘은 체중계를 구매하고 기초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매주 열심히 체크하고 관리를 해야겟어요!

'일상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바이러스 무엇인가?  (0) 2020.02.01
티스토리 글쓰기 엔터 간격벌어짐  (3) 2020.01.31
강아지 인형  (0) 2020.01.26
건전지 잔량체크  (0) 2020.01.13
다이슨 DC35  (0) 2019.12.25

댓글